오늘은 국내 5대 명산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5대 명산으로는 북한산. 덕유산. 지리산. 설악산. 한라산입니다.

북한산부터 보도록 할게요.

 

그전에 제일 중요한 준비물부터 알아봅시다.

동네 뒷산처럼 갔다가 그냥 깨지시면 안되고. 진짜 이런 산들은 준비를 하셔서 가야합니다.

 

가방에 초콜렛. 나이프. 라이트 등 필요한 물건들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괜히 조난당해서 아무것도 못하시면 안됩니다.

https://coupa.ng/bpWsVe

 

곰곰 밀크 초콜릿 아몬드볼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pWs6W

 

단도수집가 낚시칼 생존칼 서바이벌 등산칼 카람빗 쿠크리 나이프 전술칼 신변보호칼 군용나이프 캠핑나이프 서바이벌낚시등산칼 회칼 군용칼 캠핑용칼 다마스쿠스강 캠핑용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pWtdh

 

로버스트 블랙라이트 자외선램프 UV 12LED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북한산은 서울에 있는 산으로. 국립공원입니다. 그리고 북한산이 일부는(의정부.도봉구 쪽)은 도봉산으로 따로 불리기도 한다네요. 그러나 특이한 것은 이 북한산의 소재지는 의정부도. 서울도 아닌 고양시 소속입니다.

위치상으론 창동역과 직선으로 되어있지만. 서울시 땅이 아닌 고양시 땅으로 불려지고 있으며. 북한산이 서울에 없게 된것은 일제가 개편을 하면서 이렇게 바뀌었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등산코스가 있다고 하며. 수도권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덕유산입니다.

덕유산은 경상도와 전라도 사이에 있습니다. 경남 함양/거창과 전북 장수/무주군에 있으며. 지리산 설악산과 더불어 한국 3대 종주 코스로 뽑힙니다. 곤돌라 덕분에 사람들이 드글드글한다고 하며 덕유산을 종주하려면 최소 27km이라는 긴 거리가 있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대피소에서 하루 자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음은 지리산입니다. 지리산은 한라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라고 하며. 경상도,전라남도,전라북도 총 세곳에 걸쳐있다고 합니다. 지리산의 규모가 크다 보니까 어쩔수 없고. 덕유산과 가까운데 있습니다. 이쪽도 원래는 교통이 안좋았으나 고속도로가 개발되어 많이 입지가 좋아졌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국립공원이기도 하며. 여러가지 코스가 있으나. 거리는 짧은 편입니다.

 

네번째는 설악산입니다.

 

설악산은 강원도 인제 양양 고성군에 걸쳐있으며. 한라산 지리산 다음으로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흔들바위와 울산바위가 유명하다고 하며. 설악산은 바위산이라 다른 산보다 확실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준비물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 괜히 난 고수니까 상관없겠지라고 하고 막나가다가 망하시면 안됩니다.

 

 

 

한라산이 국내에서 제일 높은산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한반도를 전부 합치면 60위권으로 밀려버린다고 합니다. 왜냐면 북한엔 이거보다 높은 산들이 6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코스는 대부분 7~10km 정도 되며. 여러가지 코스를 이용하기도 하나. 겨울철과 여름철에는 입산금지령을 자주 내릴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 온 다음날에는 백록담에 물이 고여있는 장면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